반응형
“11kg 감량했다”
신봉선이 3주간 먹었다는
당근라페
만드는방법
개그우먼 신봉선이 11kg을 감량 공개
- 개그우먼 신봉선이 지난해 체지방을 11kg을 감량한 가운데, 그가 3주간 즐겨 먹었다는 비법 레시피가 공개돼 눈길을 끈다.
- 지난 25일 신봉선의 유튜브 채널 'ㄴ신봉선ㄱ'에는 '호주 가서 3주 내내 먹은 환장 레시피 대 공개 '당근 라페 활용법'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.
- 영상 속에서 신봉선은 "호주에 있는 동안 아는 언니가 당근 라페가 너무 맛있다고 했다"며 "한국에 가서도 당근라페를 만들어 먹을 거다. 활용도가 너무 좋다"며 당근 라페를 만들기 시작했다.
'당근 라페(Carrot Rappe)'
- '당근 라페(Carrot Rappe)'는 프랑스어로 '채를 썬 당근' 또는 '강판에 간 당근'이라는 뜻이다.
- 깨끗이 씻은 당근을 채로 썬 뒤 소금을 넣고 약 20분 절여 손으로 가볍게 물기를 짜낸다.
- 물기가 빠진 당근을 그릇에 넣고 올리브오일, 레몬즙, 꿀, 홀그레인 머스터드, 후추를 넣어 잘 섞으면 완성된다.
신봉선이 추천이유
- 신봉선은 "저는 편식을 거의 하지 않지만 당근을 썩 좋아하지 않는다"며 "아이들에게 당근을 먹이고 싶은 어머님들, 아이들 잘 먹을 거다"라며 강력 추천했다.
- 그는 완성된 당근라페를 밥과 스시, 와인 등에 곁들여 먹었다.
- 신봉선은 이어 "당근은 어딜 가나 재료 구하기도 너무 쉽고, 상큼한 맛에 건강에도 좋다"며 "여행을 길게 가는 분들은 가자마자 이걸 만들어서 내내 같이 드시면 좋을 것 같다"고 추천했다.
당근 좋은점
- 당근은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눈 건강에 도움이 된다.
- 특히 당근의 비타민 C는 면역력 강화와 노화방지 효과가 있다. 칼로리 역시 100g당 34㎉로 낮은데다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준다.
- 여기에다 당근의 칼륨이 체내 나트륨 배출과 지방 분해를 도와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.
당근 주의점
- 다만, 당근을 과하게 먹으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.
- 혈중 베타카로틴이 증가해 피부가 주황색으로 변하는 '카로틴혈증'이 대표적이다.
- 하루에 당근 1개 정도 섭취하는 것이 권장된다.
반응형
만들긴 참 쉬워요
당근라페:이름은 어려워도 만들긴 참 쉬워요
라페는 강판에 간다는 뜻의 프랑스어로 당근라페는 당근을 잘게 썰어 소스에 절인 프렌치샐러드라고 해요.
즉석에서 신선하게 만들어 먹는 샐러드는 아니고 토마토마리네이드처럼 저장성이 있는 샐러드이니 만들어 두고 샐러드로 먹거나 빵속에 또 고기와 함께 드시면 좋아요
재료 (6인분 이상)
- 당근 330그램
- 굵은소금 1작은술
- 올리브오일 3큰술
- 홀그레인머스터드 1작은술
- 디종머스터드 1/2작은술
- 화이트 발사믹식초 2~3큰술
- 레몬즙 1큰술
조리순서
- 껍질 벗긴 당근은 채칼을 이용해 잘게 썬다
- 소금에 절인다 소금에 절이는 과정없이 바로 무치기도 해요.
- 절인 물은 꼭 짜서 버린다
- 올리브오일,머스터드,식초등에 버무린다. 머스터드는 없으면 생략해도 돼요.
- 입맛에 따라 설탕을 넣어준다
- 보관용기에 담아 냉장보관 한다 소금에 절여서 무친거라 바로 먹어도 되는데 소금에 절이지 않고 소스에 무쳤을 경우 한두시간 두었다 드세요.
- 라페만 먹어도 되는데 사과를 채썰어 넣어 당근사과샐러드로 만들어 먹어도 맛있어요
반응형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