미국주식
'돈나무 언니' 캐시 우드, 폭락장 매수종목
머니 메이커(MoneyMaker)
2024. 8. 9. 13:50
반응형
폭락 장에서
주력 펀드의 가치가
최저수준으로 하락한 가운데
대형기술주를
대거 저점 매수한 것으로 알려졌다.
ARK Innovation ETF (ARKK) 추가매수 종목
- AMZN
- AMD
- ROKU
- META
- RDDT
반응형
- 국내에선 '돈나무 언니'로 더 유명한 미국 투자자 캐시 우드가 최근 폭락 장에서 주력 펀드의 가치가 최저수준으로 하락한 가운데 대형기술주를 대거 저점 매수한 것으로 알려졌다.
- 7일(현지시각)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우드의 아크 이노베이션 ETF(상장지수펀드)는 최근 기술주 급락에도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아마존과 반도체기업 AMD,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로쿠 등을 매수했다.
- 아크의 핀테크 펀드도 온라인 커뮤니티 기업 레딧과 페이스북의 모기업 메타플랫폼을 추가 매수했다.
- 이 같은 매수는 예상보다 부진한 미국 고용지표로 경기침체 우려가 확산하면서 글로벌 금융시장이 연쇄적으로 폭락 장을 연출했던 이번 주초에 이뤄졌다.
- 홈페이지 바로가기
- 이번 주 들어 계속해서 손실을 이어가던 우드의 이 액티브 ETF는 이날 지난해 11월 이후 최저 수준으로 마감했다.
- 이 펀드의 순자산가치는 올해 들어 20% 이상, 2021년 초 정점 대비 75%나 감소했다.
- 투자자들은 올해 들어 지난 6일까지 이 펀드에서 22억달러(약 3조 원)를 회수했으며, 이는 2014년 펀드 설립 이래 최대 규모다.
- 스트라테가스 증권에 따르면 우드의 7개 ETF에서 2021년 초부터 총 115억 달러(15조8천억 원)가 빠져나간 것으로 집계됐다.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