암호화폐
미국 기업 원메드넷, 비트코인 구매하겠다
머니 메이커(MoneyMaker)
2024. 8. 9. 12:50
반응형
美 원메드넷
“자금 조달 후
비트코인 구매하겠다”
“더 많은 기업,
비트코인 구매 통해
주주 극대화 추구해야 ”
원메드넷 홈페이지
- 의료 데이터 회사인 원메드넷(OneMedNet)이 자금 조달 후 비트코인을 매수하겠다는 전략을 발표했다고 코인데스크가 9일 보도했다.
- 이번 결정은 크립토 투자 펀드 오프 더 체인 캐피탈(Off The Chain Capital)로부터 백만 달러 이상의 투자를 받아 이루어진 것이다.
반응형
- 오프 더 체인 캐피탈(Off The Chain Capital)은 블록(Bloq)회장 매튜 로작과 포트리스(Fortress) 창립자 롭 카우프만이 연계된 크립토 투자 펀드다.
- 원메드넷은 지난달 말에도, 사모 펀드를 통해 460만 달러를 조달했으며, 이 중 180만 달러를 비트코인(BTC) 구매에 사용했다.
- 원메드넷에 투자한 오프 체인 캐피털(Off The Chain Capital)의 CEO 브라이언 딕슨은 “공개 기업들이 부동산, 주식, 채권 대신 비트코인에 현금을 재투자하는 것이 주주 가치를 극대화하는 데 필수적”이라고 강조했다.
- 이번 전략은 마이크로 스트래티지(MicroStrategy)의 마이클 세일러가 주장한 것과 비슷하다는 평가를 받는다.
- 마이크로 스트래티지(MicroStrategy)는 2020년 8월부터 비트코인을 자산으로 추가한 후 주가가 비트코인의 수익률을 초과하는 성과를 보였다.
- 이와 유사하게, 미국 상장 기업인 셈러 사이언티픽(Semler Scientific)과 일본의 메타플래닛(Metaplanet)도 비트코인을 포함한 자산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.
코인데스크는 “원메드의 이번 행보는 기업들이 비트코인을 재무전략으로 채택하는 데 영향을 줄 것”이라고 전했다.
원메드넷
Onemednet Corp
- 이 회사는 원메드넷 iRWD 솔루션을 통해 규제 등급의 이미징 실제 데이터(RWD)를 큐레이팅하는 기업이다.
- 이 솔루션은 의료 서비스 제공업체의 임상 이미지 아카이브에 포함된 중요한 가치를 실현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.
- 이 솔루션은 데이터 아카이브를 로컬에서 비식별화, 검색 및 큐레이션하여 의료 서비스 제공업체에 풍부한 내부 및 타사 연구 기회를 제공한다.
- 이 광범위한 연합 제공자 네트워크와 기술 및 사내 임상 전문 지식을 활용하여 엄격한 RWD 생명과학 요건을 충족한다.
- OneMedNet iRWD는 고급 기술, 임상 전문가 큐레이션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.
- 의료 영상 및 관련 임상 데이터는 인공 지능(AI)/머신러닝(ML) 기술을 사용하여 각 네트워크 사이트에서 색인화된다.
- 여기에는 EHR, 방사선과, 심장내과, 실험실, 병리과 등이 포함된다.
- 맞춤형 데이터 패키지 외에도 규제 등급의 사전 패키징된 이미징 RWD 세트도 제공한다.
반응형